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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c# 공부

(참고용)최적화를 위한 데이터 형식

by _딩동 2025. 3. 5.

 

데이터 형식 설명 크기(바이트) 담을 수 있는 값의 범위
byte 부호 없는 정수 1(8bit) 0 ~ 255
sbyte signed byte 정수 1(8bit) -128 ~ 127
short 정수 2(16bit) -32,768 ~ 32,767
ushort unsigned short
부호 없는 정수
2(16bit) 0 ~ 65,535
int 정수 4(32bit) 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
uint unsigned int
부호 없는 정수
4(32bit) 0 ~ 4,294,967,295
long 정수 8(64bit) -9,223,372,036,854,775,808 ~ 9,223,372,036,854,775,807
ulong unsigned long
부호 없는 정수
8(64bit) 0 ~ 18,446,744,073,709,551,615
char 유니코드 문자 2(16bit)  
float 단일 정밀도
부동 소수점 형식
4(32bit) -3.402823e38 ~ 3.402823e38
double 복수 정밀도
부동 소수점 형식
8(64bit) -1.79769313486232e308 ~ 1.79769313486232e308
decimal 29자리 데이터를 표현할 수 있는 소수 형식 16(128bit) ±1.0 * 10e -28 ~ ±7.9 * 10e28
bool 논리 형식 1(8bit) true, false

 

위 표를 참고하여 데이터 저장 크기를 최적할 예정입니다.